안녕하세요, 나비입니다. 세관 통관 시 격추(폐기)에 관한 내용을 공지드립니다. 한국 세관의 단속은 일 년에 두세 번 정도 발생하며, 저희 역시 이를 피할 방법이 없습니다. 과거에는 단속이 되더라도 중국으로 반송되었지만, 2020년부터는 단속 시 전량 폐기 정책이 시행되어 절차 없이 폐기되고 있습니다.
단속이 발생하면 저희에게도 많은 손해가 발생합니다. 고품질 제품을 판매자들이 꺼려하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이 격추 시의 부담 때문입니다. 하지만 저희는 손해와 부담을 감수하면서 책임을 지는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. 타 업체들은 통관보장 보험비를 추가로 받는 경우가 많지만, 저희는 추가 보험비 없이 운영 중입니다. 또한 당분간 가격 인상 계획도 없습니다. 통관 격추 시 고객님들께서 제품을 제때 받지 못하는 점은 저희 역시 매우 안타깝게 생각하고 있습니다. 그러나 재발송 건에 대해서는 통관을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. 두 번 연속으로 단속되는 경우는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. 혹시 발생하더라도, 고객님께 추가적인 피해는 일절 발생하지 않습니다.
◆ 세관 단속 시의 처리 절차세관에서 격추(폐기)가 확정되면, 저희는 폐기 확정일에 고객님의 의사를 묻고, 같은 공장의 새 제품으로 재발송을 진행합니다. 다른 제품으로 변경도 가능하며, 환불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. 하지만 저희 손해를 조금만 고려해주신다면 환불은 피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 |